일본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인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집필한 “설국”은 주인공인 시마무라의 의식의 흐름을 통해 절제된 시각과 싸늘한 설국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섬세하면서도 서정적이고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한 소설이다.
설국은 비교적 짧은내용의 소설로서 일본 문학사상 최고의 서정소
다른 사람들이 이 글을 읽으면 아마 나보고 미친놈이라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감상문은 감상문인 만큼 내 생각이 들어가야 한단고 생각했다 .자기의 생각이 들어가지 않으면 감상문이 아니니까 ...
설국을 보면서 설국이라는 영화를 영화자체로만 보지만 말고 다른 것에다 접목시키면 이떻게 나올까
설국은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일본의 나가다 현 유노사와 온천으로 안내한다. 서두에서 그려지고 있는 눈 덮인 산의 첫 인상이 지속적으로 뒷부분에서도 연결되어 전체적으로 싸늘하고도 청결한 느낌을 주었다.
이 글의 주인공이 시마무라는 고마코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나가다현의 온천을 다시 찾
설국’에서는 눈으로 뒤덮인 도시의 풍경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뛰어난 묘사력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하겠는데, 그는 이 소설을 쓰게 된 동기를 그의 눈에 비친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때문이라고 한다. 이 소설의 실제 배경이 되는 곳은 눈이 많이 내리기로 유명한 일본 니가타현 에치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노벨상 수상작
- 설국을 읽고......
.....................취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소설은 내가 지금까지 접했던 일본 소설과는 거리가 멀었다. 단조로운 이야기가 소설의 주를 이뤘으며 슬픔이나 갈등과 같은 인간의 감정도 거의 드러나지 않는 그런 소설이었다. 길에 비유한다면
추천해주셨고 또 1968년 노벨문학상이라는 큰 상을 받은 작품이라고 하기에 읽어보고싶은 욕심이 생겼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때는 나의 견문이 넓지 않아서인지 책 한장을 넘기는 것이 결코 쉬운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대학교 1학년이 되어서야 다시한번 '설국'의 책장을 넘겨보기로 했다.
이렇듯 설국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동안 가장 많이 느낀 점이 바로 작가 가와바타 야스나리(1899.6.11-1972.4.16)의 표현력이란 실로 대단하다는 것이다. 노벨 문학상은 아무에게나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이 책에서 글을 하나의 그림으로 승화 시켰다. 소설을 읽는